긴급구호 소식

네팔 대지진 긴급구호 업데이트 1차

2015.04.27 7414

네팔 옥스팜팀은 지진 대참사로 인한 피해 규모와 인도주의적 긴급구호 필요 현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옥스팜 긴급구호팀은 네팔 지진 참사 피해 현장에 급파되어 식수 및 위생, 긴급식량을 제공 등의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커뮤니케이션이 어렵습니다. 전화선과 전기가 모두 끊겼으며, 식수도 끊긴 급박한 상황입니다. 사망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래되고 낡은 많은 건물들은 무너졌으며 카트만두의 한 아파트 단지는 전체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진원지와 근접한 포카라 역시 심각한 피해가 예상됩니다. 옥스팜은 깨끗한 물과 긴급 식량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 천명의 피해자들은 공터에 나와 있으며 수십 차례 여진이 이어지고 있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 세릴리아 카이저 (옥스팜 네팔 대표)

 

네팔 대지진 네팔 대지진

2015년 4월 25일 네팔에 닥친 규모 7.8 강진으로 무너진 건물 사이에서 한 남성을 구조하고 있습니다. 네팔 카트만두와 인근 지역의 건물들은 이 지진으로 인해 모두 무너졌으며 수 천명의 희생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팔 북부지역과 인도 동부, 방글라데시 지역에서도 계속해서 강력한 여진이 이어지고 있어 피해 규모는 불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팔 대지진

네팔 수도 카트만두의 박타푸르 지역, 대지진 발생 24시간이 지난 2015년 4월 26일 무너진 건물 앞에 피해민 두 명이 안전한 지대를 찾아 앉아있습니다. 카트만두를 강타한 지진으로 지금까지 사망자가 2천5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사상자는 점점 늘고 있습니다.

 

EPA / NARENDRA SHREST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