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쟁과 긴급상황

긴급구호Emergencies

옥스팜은 삶의 현장을 박탈당하고 빈곤에 내몰린 사람들과 함께 하나 되어 일어서자는 의미의 ‘Stand As One – 하나 되어 일어서다’ 캠페인을 콜드플레이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전과 폭격, 집과 고향을 잃고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나야만하는 사람들. 그들도 한 국가의 국민이며, 한 지역의 주민이며, 누군가의 엄마, 아빠이며, 누군가의 가족입니다.
그들의 인생도 우리만큼 소중하고 값진 인생입니다. 우리가 함께 하나 되어 일어서야할 이유입니다!

Stand As One – 하나 되어 일어서다

70년 전, 전쟁으로 우리는 삶의 터전을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 길에서 가족과 이별하기도 했습니다.
수년이 걸려 아픔을 회복해나가는 시간을 지나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된 세계에서 유일한 나라, 한국.

그러나, 지금도 전 세계 곳곳에서는 불안전한 국가 상황, 계속되는 내전과 폭력사태 때문에 가족이 함께 살던 보금자리를 떠나야만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내전과 분쟁, 인권을 위협하는 수준의 폭력, 계속되는 자연재해로 인해 자신의 터전을 떠나 방황하는 사람들이 약 6천 500만 명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이 숫자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최대치입니다.

우리와는 관계없는 먼 나라 난민들의 이야기로만 들리시나요? 70년 전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였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지금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우리와 다름없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그 값진 인생들이 내전과 폭력, 자연재해로 생명을 잃을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들의 삶은 우리가 오늘, ‘함께’ 일어서야할 이유입니다.

집을 버릴 수 밖에 없었던 그 사람들을 위해, 하나 되어 일어서주세요!

우리가 일어설 때, 그들의 삶도 절망에서 희망으로 다시 일어서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