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5 옥스팜 연례보고서

2015.11.26 5320

불평등, 기후변화 그리고 식량부족과 같이 가난을 심화시키는 근본적인 문제들과 맞서 옥스팜과 함께해주신 후원자님.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으로 지난 한해 또다시 전 세계 곳곳에 놀라운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옥스팜은 후원자님과 함께라면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 세상은 첫째, 모든 개인이 자신의 삶에 직,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안에 대해 자유롭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둘째, 재난과 재해가 닥쳤을 때 안전이 보장되며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동등한 기회를 누리고 동등한 대우를 받는 세상입니다.

지난 한 해, 옥스팜은 이러한 세상으로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도달하지는 못했습니다. 아직까지, 12만 명의 사람들이 극심한 가난 속에 고통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상에 그저 머무르지 않을 것이며, 계속해서 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난 15년간 극빈층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15년이면 극빈층이 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어린이들이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가고 모든 가정이 굶주림 없이 충분히 먹으며, 모든 사람들이 재난과 재해 속에서도 더 안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특권이 아닌, 마땅한 권리입니다.

여러분과 함께라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난이 없는 세상에 살 것입니다.

후원자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