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연말정산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한 해 동안 옥스팜의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 만들기에 도움을 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옥스팜은 2017년에도 후원자님과 함께 불공정한 가난의 구조를 바꾸고, 사람 스스로 희망이 되는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후원자님의 신속하고 편리한 연말정산을 위해 기부금영수증 발급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tep 1. 개인정보가 정확하게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후원자 이름이 바르게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푸드트럭, TV 방송
(MBC 러브챌린지 전화)을 통해
후원을 신청하신 분

옥스팜 홈페이지 후원하기 > 로그인(회원가입 필수) >
나의 회원정보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를 하신 경우, 로그인이 불가하니
    02)6247-1177로 연락주세요.
  • 후원을 해지하셨으나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거리모금캠페인을 통해
후원을 신청하신 분

Weareoxfam 페이지에서 로그인(회원가입 필수) 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을 해지하신 경우, 로그인이 불가하니
    02)6321-0301로 연락주세요.

Step 2.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 주세요.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위해서 2016년 12월 31일까지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등록 하시길 바랍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홈페이지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하나,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

  • 2017년 1월 중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발급가능합니다. (PC에서만 가능)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둘, 홈페이지에서 출력하기

  • 홈페이지, 푸드트럭, MBC 러브챌린지를 통해 후원을 신청하신 분
    (2017년 1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발급가능)

기부금영수증 출력하기

  • 거리모금캠페인을 통해 후원을 신청하신 분

기부금영수증 출력하기

셋, 후원자 상담센터로 전화하기
(1566-2707)

  • 위 두 방법이 어려우시다면 후원자 상담센터로 문의하세요.
    후원자 상담센터로 전화 주시면 회원정보 수정과 기부금영수증 FAX, 이메일 및 우편발송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편발송의 경우, 신청일 기준 최대 2주가 소요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관련 증빙서류(고유번호증)가 필요하신 후원자님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인쇄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Q&A

Q1. 옥스팜 기부금 세액공제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옥스팜은 지정기부금단체로서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금은 연말정산 시 지정기부금(코드40번)으로 기부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2. 기부금 공제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후원자 본인이 지출한 기부금에 해당되며, 기부금영수증은 후원자님 본인 명의로 발급됩니다.
기본공제 대상자인 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 및 형제자매(연간 소득금액 100만원 이하)가 지출한
기부금에 대해서도 근로자가 소득공제를 할 수 있습니다.

Q3. 기부금 공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기부금액의 15%가 공제되며, 2,000만원 초과 시 초과 분에 대해서는 30%를 공제 받습니다.
(*법인의 경우, 전액공제)

Q4. 기부금 공제 한도는요?

개인의 경우 소득금액의 30%, 법인의 경우 소득금액의 10%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Q5. 기부금영수증을 부모나 배우자의 명의로 변경하여 발급이 가능한가요?

기부금영수증은 소득세법, 법인세법, 조세특례제한법,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발행되기 때문에 이중 발급 방지 및 투명한 발급을 위해 후원자 명의로만 발급 됩니다. * 기부금은 후원자 본인 및 기본 공제 대상 합산 공제(연령 및 소득 금액 제한 있음)가 가능하오니
기부금영수증 제출처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기부금품 사용완료보고

(재) 옥스팜 코리아는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기부금품모집 모집 및 사용 내역을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 1. 모집자 : 재단법인 옥스팜 코리아
  • 2. 모집목적 : 시리아, 수단을 비롯한 94개국 국제적 구제사업 및 구휼사업
  • 3. 모집등록기간 : 2014. 10. 23 – 2015. 10.22
  • 4. 모집등록액 : 500,000,000원
  • 5. 모집금품의 총액 및 수량
    모금방법 모금액(월) 비 고
    디지털마케팅 및 연계된 오프라인 캠페인 96,271,004원 • 모집등록액 대비 19.2%
  • 6. 모집금품의 사용 명세 (영수증 등은 자체보관)

    사용명세별 금액(원) 사용방법 비 고
    합 계 96,271,004원
    인도주의적 긴급구호 96,162,944원
    (GBP53,420/ 2015.12.15 송금완료)
    옥스팜 인터내셔널을 통한 51개국의 구호와 개발 프로그램에 사용됨(별첨1) 프로그램비의 43%
    국제개발활동 프로그램비의 52%
    캠페인 및 옹호활동 프로그램비의 5%
    모집비용 108,060원 카드 수수료 (별첨2) 모집금액의 0.11%

    옥스팜 코리아는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제4조에 근거하여 불특정 다수인들을 대상으로하는 기부금품 모집을 위해 서울시에 등록 후 모금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등록번호 제 2014-79-1호)

WHERE THERE’S A WILL, THERE’S A WAY

옥스팜은 WHERE THERE’S A WILL, THERE’S A WAY 보고서를 통해 2016년 12월 기준 전체 시리아 난민481만 명 중 2.7%에 해당하는 130,701명의 난민이 유엔난민협약(UN Refugee Convention)에 가입한 부유한 국가들에 난민으로 인정받고 재정착(resettle) 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UN난민협약에 가입한 부유한 28개 국가들의 경제 규모에 따른 난민 책임 분담률 밝히고, 이 국가들의 인도적 승인(humanitarian admission) 및 재정착(resettlement) 프로그램을 통한 실제 시리아 난민 재정착률을 비교했다. 28개국 중 그 책임 분담률의 90% 이상을 분담하는 국가는 호주(95%), 캐나다(248%), 독일(118%), 노르웨이(144%) 등 4개국이며, 이태리, 영국, 미국을 포함한 22개국의 실제 분담률은 50% 이하에 그쳤다. 또한, 그리스, 일본, 한국, 폴란드, 포르투갈, 슬로바키아는 책임 분담률의 0%를 분담하고 있다고 밝혔다.

옥스팜은 보고서를 통해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스페인, 네덜란드, 러시아, 독일을 포함한 8개 주요 국가의 난민 수용능력, 보안 절차, 재정착을 위한 기준, 그리고 각국 내 난민들을 대상으로한 정치적 환경 등에 대한 분석결과를 보고했다. 또한, 옥스팜은 2017년 말까지 시리아 난민의 10%(약 48만 명)를 부유한 28개 국가 내에 재정착 시킬 것을 국제사회에 촉구하였다.

후원자 이야기 – 옥스팜 패밀리, 봉사자들의 나눔이야기

평범한 사람들이 만드는 평범하지 않은 변화

옥스팜이 한국에서 후원자님들을 만난 지 어느덧 2년이 넘었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동안 거리에서, 방송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우리가 하는 일에 공감해 주시는 분들과 인연을 맺어 왔습니다.

그리고 옥스팜을 위해 재능과 시간을 나누는 일이 행복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만났습니다. 옥스팜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만들어나가는 옥스팜 패밀리, 봉사자님들입니다. 옥스팜 한국이 걸어온 시간만큼 함께해 주신 자원봉사자님과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번역봉사자님. 두 명의 봉사자님에게 옥스팜은 어떤 의미이며, 그들이 후원자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지 들어봅니다.

봉사, 어렵지 않아요 – 하진화 봉사자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옥스팜과 함께하는 것이 즐거운, 부산에 사는 평범한 직장인 하진화입니다.

Q2. 옥스팜X샘킴의 푸드트럭이 지금까지 여덟 번의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봉사자님께서는 모두 참여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옥스팜이 개최했던 행사에는 늘 달려와 주셨다고 하는데요. 옥스팜에서의 첫 봉사,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어요?

인터넷을 통해 우연히, 옥스팜이라는 단체를 알게 되었어요. 평소에도 자원봉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터여서, 행사 봉사자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신청을 했어요. 혼자서 시작한 것은 아니고, 친하게 지내는 언니, 동생과 함께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3. 봉사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나 감동적인 순간이 있었다면 어떤 것인가요?

봉사를 갈 때마다 시민분들이 옥스팜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습이 늘 기억에 남아요. 얼마 전에는 광주 푸드트럭에 참여했었는데요. 그 때 엄마와 어린 딸이 함께 자원봉사자로 참여를 하셨어요. 그 모습이 정말 예뻐보였고, 모녀 간의 사이도 너무 보기 좋았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Q4. 하진화 봉사자님께서는 자원봉사 활동이 삶의 일부분일 것 같아요. 봉사자님의 이런 나눔활동에 대한 가족이나 친구들 등 주변 사람들의 반응은 어떤지 궁금해요.

처음엔 대부분 저에게 대단하다라는 말만 했어요. 그런데 이젠 기회가 되고, 도움이 된다면 본인들도 같이 참여하고 싶다고 말해요. 다음에 봉사하러 갈 때에는 알려달라고 하면서요. 시간이 맞으면, 다음번 행사에는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고 싶어요.

Q5. 이렇게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봉사를 하러 갈 때마다 많은 자원봉사자들을 만나게 돼요. 봉사, 나눔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만난 사람들이어서 그런지 말도 잘 통하고 공감하는 부분도 비슷해요. 으쌰으쌰하는 모습들이 제게 큰 힘을 주기도 하고요. 그리고 시민분들이 옥스팜에 대해 관심을 표현하면서, 귀 기울이는 모습들도 제가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동력이에요.

Q6. 봉사에 관심이 있지만 선뜻 참여하기가 망설여지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특별하거나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친구와 함게 카페에 가는 것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해 보세요. 그럼, 색다른 보람과 행복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Q7. 앞으로 본인의 삶에 대한 꿈과 바람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는 물론이고 모든 분들이 당연히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실질적으로 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고요. 그리고 저의 여건이 허락할 때까지 계속 옥스팜의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나눔에 배움을 더하는 재능기부 – 유혜정 봉사자

Q1. 영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옥스팜은 많은 보고서와 에세이들이 영문으로 작성됩니다. 그래서 이 문서들을 한국 후원자님들께 전달하기 위해서는 한국어로 번역하는 과정이 꼭 필요한데요. 봉사자님께서는 지금까지 재능기부를 통해 옥스팜의 많은 영문 자료들을 번역해주셨습니다. 유혜정 봉사자님,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유엔 국제이주기구(IOM)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 유혜정입니다.

Q2. 현재 한국에는 많은 국제구호단체들이 있는데요. 특별히 옥스팜에서 번역 재능기부를 시작하게 되신 이유가 있나요?

저는 국제협력과 NGO를 전공했습니다. 재학 중 여러 국제 NGO들을 접하면서 특히, 옥스팜의 아이디어와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국에 옥스팜 사무소가 생긴 것을 알고 기쁜 마음으로 함께하기 시작했습니다. 옥스팜은 많은 구호단체 중에서도 기업의 탈세 관행 등 특정 이슈에 대해 독보적인 전문성을 가진 단체라고 생각헤요. 그래서 재능기부라고는 하지만 사실 옥스팜 자료들을 번역하면서 제가 배우는 것이 더 많습니다..

Q3. 옥스팜의 영문 자료들은 대부분 연구진들이 발간한 저널이나 보고서이기 때문에, 번역하기에 까다롭고 어렵다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봉사자님께서는 전문 보고서 번역에 대해서도 거부감없이 잘 소화하여 번역해 주고 계시는데요. 전문용어 등이 많이 나오는 보고서를 번역할 때 자신만의 노하우, 비결 같은 것이 있을까요?

제가 번역을 하면서 항상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질문인데요, 우선 공신력있는 한국 학회지 등에서 해당 용어를 어떻게 번역했는지를 찾아봅니다. 만약 마땅한 용어를 찾을 수 없다면, 옥스팜 편집 담당자님이 옥스팜이 의도한 바와 가장 가까운 표현을 고를 수 있도록 여러 단어를 제안하고 적어놓습니다. 항상 꼼꼼하게 검토하고 수정해주시는 옥스팜의 편집 담당자님 덕분에 용어에 대해서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Q4. 그동안 옥스팜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직접 읽어보고 번역하셨을 텐데요.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옥스팜의 보고서 “1%를 위한 경제” 관련 자료를 번역한 일이 있습니다. 전 세계 인구 절반의 재산을 합친 만큼 부유한 62명에 대한 이야기였는데요. “한 버스 안에 다 태워도 버스에 자리가 남을 만큼 적은 수의 사람들이 가난한 전 세계 인구의 절반만큼 부를 가지고 있다는 건 도저히 용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옥스팜의 Winnie Byanima 씨의 말이 마음에 남았습니다.

Q5. 직장 생활을 하면서 번역 재능기부까지 하기가 벅찰 때도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스케줄 관리를 어떻게 하시고 , 어떤 자세로 재능기부에 임하고 계신지 나눠주세요.

옥스팜 담당자님께서도 직장인인 저를 배려해 처음에 짧은 글부터 보내주셨어요. 그리고 항상 일정 조정도 넉넉하게 해주시고 개인 스케줄 배려를 많이 해주셔서 버겁다는 생각을 한 적은 없어요. 저는 운좋게(?) 통근 시간이 길어서,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한 문장씩 번역하다보면 생각보다 빨리 하게 되더라구요.

Q6. 옥스팜을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2017년 새해를 앞두고, 새로운 해를 어떻게 보낼지 계획하면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듯 싶습니다. 새해에도 계속해서 따뜻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향한 옥스팜의 활동에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저 또한 제 자리에서 재능기부로 옥스팜과의 연결 고리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두 명의 봉사자가 말하는 옥스팜 그리고 나눔

“저에게 나눔이란 ‘행복’입니다.
우리들의 작은 나눔으로 누군가가 ‘행복’해지고
나눔으로써 제 스스로도 ‘행복’해짐을 느낍니다.
가난을 위한 옥스팜의 혁신적인 활동과 다양한 노력들을 보고,
저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후원과 자원봉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하진화 –

“옥스팜이 가진 사회 정의에 대한 관점이나, 불평등과 같이 중점적으로 다루는 이슈에 동감하고, 이를 국내의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되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의미있는 일을 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이나 큰 희생이 필요하지 않더라고요. 망설이고 계시다면 작은 나눔부터 시작해 보세요.”

– 번역봉사자 유혜정 –

지난 10월, 울산에서 진행된 옥스팜X샘킴 푸드트럭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님들

옥스팜이 다루는 이슈와 활동에 공감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옥스팜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는 봉사자님들. 나누는 일을 할 때 필요한 건, 큰 희생이 아닌 나눔을 시작하는 작은 용기입니다. 남들보다 조금 더 큰 용기를 가진 봉사자님들이 계시기에, 옥스팜은 오늘도 사람의 힘을 믿고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이 만들어질 그 날을 꿈꿉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만드는 평범하지 않은 변화는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2015/16 옥스팜 연례보고서

지난 한 해, 800만명의 피해자를 낳은 네팔 대지진과 아이티 허리케인 등의 재난재해,

극심한 가뭄과 홍수로 세계 곳곳에 약 6,000만명의 식수 및 식량 부족을 초래한 수퍼엘니뇨,

수백만 민간인들의 생명을 앗아간 끊이지 않는 내전 소식들이 우리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옥스팜은 어려움이 계속되었던 긴급구호지역의 중심에서 희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네팔 대지진 직후, 산사태가 겹쳐 진입조차 어려웠던 산골 피해지역에서 철저히 지역주민, 파트너기관, 지역정부와 협력하여, 지역적 필요와 눈높이에 맞추어 옥스팜의 노하우와 해결책을 제시했을 때, 피해민들이 희망을 갖고 다시 일어서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 곳에서 옥스팜의 ‘정의’는 갑작스런 재해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가난한 사람들의 근본적인 필요를 해결하는 것이었고, 손길이 닿지 않는 곳까지 고루 도움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그 정의를 ‘함께’ 이루어갈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한 해 동안, 전 세계 2만 6천명의 옥스팜 현장 직원들이 737개의 지역 파트너 기관들과 함께 가난을 심화시키는 수 많은 난제들에 맞서 활동해 왔습니다. 가장 신속한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단 몇 시간 만에 도착해서 생명을 살릴 수 있었고, 피해민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재건 이후에도 함께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인 변화가 필요한 문제에는 세계 지도자들 앞에서 불공정한 제도를 바꾸기를 요청하는 캠페인들을 벌였습니다.

옥스팜과 함께 도움의 현장에 뜨거운 관심과 후원으로 함께해주신 후원자님께 1년 간의 생생한 현장이야기와, 함께 만들어낸 변화를 보고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한 해 옥스팜을 통해 이루어진 긍정적인 변화는 후원자님께서 함께 이루어낸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옥스팜을 신뢰하고 함께하시는 후원자님의 참여와 진심어린 격려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2015/16 옥스팜 재정보고

옥스팜코리아는 후원금 모금 내역 및 지출과 관련한 상세한 사항에 대해 후원자님들과 옥스팜의 활동을 지지하는 모든 분들께 이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할 책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옥스팜코리아는 옥스팜 영국 본부의 한국 사무소로서, 한국의 모든 후원금은 월 단위로 영국 본부로 100% 송금되어, 전 세계 51개국에서 긴급구호와 개발사업 및 옹호사업을 통해 1,160만명의 사람들을 지원했습니다.

옥스팜코리아를 포함한 영국 본부의 총 수입 및 지출 내역은 매년 4월 세계적인 회계 전문 기관인 PwC (PricewaterhouseCoopers)의 외부감사를 통해 그 투명성을 입증 받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재무제표의 내용은 아래 첨부된 2015/16 재정보고(영문)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5/16 옥스팜이 만들어낸 변화: 마지막 이야기 ‘Work’

우리 모두는 더 공정한 미래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탄자니아 니아루구수 난민캠프에서 옥스팜 생계 프로젝트를 통해 재봉사로 일하게 된 난민의 모습입니다. 옥스팜은 난민들이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수입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몇몇 난민들은 이곳에서 재봉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공정한 하루의 노동으로 공정한 하루 급료를 제공받는 것, 교육 받는 기회를 얻는 것, 사람을 우선으로 여기는 것. 이 모든 것은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작이며, 후원자님이 함께 할 때 가능한 일들입니다.

다시 시작할 기회

아프리카 중부의 작은 나라 부룬디. 12년 동안의 긴 내전은 나라를 잃은 수많은 난민들을 생겨나게 했습니다. 그리고 그 중 많은 수가 이웃 국가인 탄자니아로 이동해 삶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부쿠미(Buchumi / 가명, 신분보호를 위해 변경)도 탄자니아 니아루구스 난민캠프에 정착한 부룬디 난민입니다. 난민이 되기 전까지는 부룬디에서 교사 생활을 하며,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난민이 되어 부룬디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살게 된 후, 완전히 새로운 인생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탄자니아에서 만난 옥스팜은 부쿠미가 삶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었습니다. 옥스팜 생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부쿠미는 새로운 기술을 배워, 재봉사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내전으로 고향을 떠난 후 처음으로 실질적인 수입을 얻게 되었고, 긍정적인 삶을 시작할 기회 또한 얻었습니다.

부쿠미씨는 니아루구스 난민캠프에서 새로운 기술을 배우게 된 수 십만 명의 난민들 중 한 사람입니다. 후원자님은 모든 것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을 건설할 수 있는 힘과 용기 그리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준 사람입니다.

탄자니아에 정착한 부룬디 난민 부쿠미 씨는 재봉사로서 기술을 배워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옥스팜 가족들에게 큰 감사를 전하고 싶어요. 우리는 이전에는 하지 못했던 새로운 일을 하고 있거든요.” _ 베아트리체, 라이베리아의 소상공인

삶을 조금 더 달콤하게

가나 북부 지역의 빈곤 수준은 국가 전체 평균에 비해 2~3배 가랑 더 높습니다. 북부 지역은 건조한 사바나(Savana, 사막과 열대 우림 중간에 위치한 넓은 초원) 기후를 가지고 있고, 도로와 시장 같은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옥스팜은 이 지역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새로운 농사법을 소개해주고, 농업이 아닌 양봉업과 같은 대안 활동을 통해 수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지역 난돔(Nandom) 마을에 살고 있는 아우구스티나(Augustina)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자리가 없어서 아이를 키우며 집안에서만 생활했습니다. 그러다 몇 해 전 옥스팜을 통해 양봉기술을 배우게 되었고, 지금은 정기적인 소득을 얻는 훌륭한 양봉업자가 되었습니다.

아우구스티나는 “예전에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생활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필요한 것들은 늘 부족했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는데 필요한 책이나 펜, 교복 등을 살 수도 없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사정이 달라졌어요. 저축도 할 수 있지요. 양봉을 비롯해서 농업, 가축 키우로 수입을 올리고 있어요.” 라고 말합니다.

가나 북부의 난돔 주민 아우구스티나는 양봉을 통해 실질적인 소득을 얻고 있다.

2015/16 옥스팜 생계 프로젝트

  • 270,000 명농산물, 재화 및 서비스 품질 개선 지원을 받은 사람들
  • 125,000 명더 많은 시장에서 더 좋은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게 된 사람들
  • 2,900 명옥스팜 지원 혜택을 받은 도시와 농촌의 소상공인들
  • 44,00 명기후변화에 대한 혁신적 대안을 통해 혜택을 받은 사람들

조세 피난처 종식시키기

옥스팜 캠페인 활동가가 영국 정부에 조세 피난처 종식을 요구하는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옥스팜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직접 지원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을 계속해서 가난하게 만드는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올해에는 전 세계 25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세계 지도자들에게 조세 피난처의 시대를 끝낼 것을 요구했습니다. 조세 피난처는 ‘개발 도상국들이 빈곤에 대처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수십억 달러의 돈, 그러나 그 존재를 은폐하고 부정할 수 있게 만드는 글로벌 시스템’입니다.

옥스팜은 이미 영국에서부터 상황이 진전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사업을 진행하는 모든 국가에서 벌어들인 수입을 공개하도록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지속적인 도움으로, 옥스팜은 소수만을 위하지 않고 다수를 위해 더 공정한 세계 조세 제도를 구축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옥스팜은 후원자의 수가 늘어갈 때마다 더 많은 생명을 구하고, 더 많은 사람을 보호하고, 더 많은 지역에서 가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많은 도전에 직면했음에도 빈곤의 문제와 싸우는데 그 어느때 보다도 힘을 낼 수 있었던 건, 후원자님과 함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함께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마감]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1942년, 영국 옥스퍼드에서 시작된 옥스팜은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가난의 불평등을 이겨내기 위해 인도주의적 긴급구호활동과 국제개발 및 옹호사업을 실행해 온 세계적인 국제구호개발기구 입니다.

옥스팜의 비전은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옥스팜은 모든 사람들이 동등한 대우를 받으며, 인간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가 보장되는 세상을 꿈꿉니다. 바로 그 세상을 만들고자, 옥스팜은 언제나 실용적이며 혁신적인 노하우로 세계적 변화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설립된 옥스팜코리아는 이러한 전세계 옥스팜의 사명과 비전을 함께 할 분을 찾고 있습니다. 옥스팜과 함께 한다는 것은 단순한 직업,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이제, 당신의 능력과 헌신이 필요한 때 입니다.

▶ 현재 진행중인 채용(자세히 보기)
모집분야 채용인원 진행상황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대리-과장급) 1 마감

1. 업무개요 및 담당업무

후원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온라인 마케팅, 모금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전략 수립,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하며, 디지털/소셜 미디어 및 뉴미디어에 맞는 컨텐츠를 개발함

  • 옥스팜 Global Identity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홈페이지 운영 및 콘덴츠 관리
  • SNS 및 기타 디지털 매체를 통한 마케팅 및 모금활동 기획, 실행 (페이스북, 유투브, 블로그, 모바일 등)
  •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
  • 디지털 활동에 따른 분석과 개발 전략 수립 등
  • 홈페이지를 통한 후원문의 응대 및 기능 개선

2. 필요 및 우대요건

  • 비영리기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고 열성적이고 헌신적인 마음으로 일할 수 있는 분
  • 해당 직무 관련 전공자 및 해당분야 5년 내외 경력자 (영리 및 비영리 기관에서의 디지털마케팅 전략/기획/실행 경험 우대)
  • 소셜미디어 운영에 대한 경험 및 이해
  • 영상편집, 포토샵 가능자 우대
  • 영어 능통자 우대

3. 접수기간 및 방법, 전형절차

  • 접수기간: 2016년 12월 18일까지
  • 접수방법: 인사담당자 이메일(recruitingkorea@oxfam.or.kr)로 접수
    • 국.영문 이력서: 상세한 경력기술 및 자기소개가 포함된 자유 양식
  • 전형절차
    • 서류심사(서류전형 합격자는 개별통지) → HR 및 실무진 인터뷰 → 경영진 인터뷰 → 채용확정
    • 프리젠테이션 등의 직무테스트는 필요 시 사전 안내 후 인터뷰와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기타

  • 급여: 옥스팜 내부 규정 및 협의에 따름
  • 관련 문의는 인사담당자 이메일(recruitingkorea@oxfam.or.kr)을 통해 접수 및 답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