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소식

[옥스팜 기프트] 연말에는 공정한 세상을 ‘선물’ 해주세요 🎁

2020.12.08 4126
2020년의 마지막 달이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조심스럽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연말을 맞아 사랑하는 연인에게, 가족에게, 친구에게 그리고 한 해 동안 수고했던 나를 위해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을 위한 ‘조금 더 특별한 선물’을 소개합니다.



| 가난과 불평등 속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

(© Petterik Wiggers/Oxfam)
코로나19만큼 심각한 ‘기근 바이러스’를 알고 계시나요? 빈부격차, 분쟁, 기후위기 등 매년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식량 부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UN에 따르면 식량 부족을 경험하고 있는 8억 2천만 명 중 2억 7천만 명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 심각한 수준의 기근을 겪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 Atul Loke, Panos / Oxfam)
문제는 굶주림뿐만이 아닙니다. 세상에 만연한 불평등 문제로 전 세계 빈곤국의 취약계층은 점점 더 삶의 가장자리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불평등에 놓인 많은 이들이 깨끗한 물과 영양가 있는 음식을 얻지 못하고, 교육과 일자리의 기회를 빼앗기며, 위급상황 속 안전을 위협받는 등 인간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 삶을 변화시키는 ‘옥스팜 기프트’

(©Aurelie Marrier d’Unienville / Oxfam)
옥스팜 기프트는 깨끗한 식수와 식량 등 삶에 꼭 필요한 요소들을 지원하여 가난과 불평등으로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아주 특별한 선물입니다. 옥스팜 기프트를 선물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원하는 선물을 선택해 결제하면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곳으로 구호의 손길이 전해지고, 후원자님은 예쁜 옥스팜 카드를 전달받게 됩니다.

다양한 옥스팜 기프트를 소개합니다!🎁



🎁 01 생계지원 (양봉기술 / 태양에너지 / 염소 / 씨앗 / 새내기 사업지원)

옥스팜 생계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나의 농부 루시 (© Nana Kofi Acquah/Oxfam)
 옥스팜 기프트 생계지원 패키지는 가난한 농부들에게 농업기술을 전수하고, 가축을 보급하는 등 취약계층이 주체적으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전합니다. 👩🌾 특히 태양에너지활용과 새내기 사업지원 등을 통해 전 세계 취약계층이 점점 심화되는 기후위기 상황에 잘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 02 미래투자 (소녀교육 / 여성권리 / 어린이교육 / 엄마와 아기돌봄 / 청소년교육)

잠비아의 한 학교에서 진행된 옥스팜 소녀교육 프로그램과 학교시설 개선 활동 (© Aurelie Marrier d’Unienville / Oxfam)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한 투자는 어떨까요? 성별에 상관없이 모든 아이가 건강하고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삶을 선물하고 싶다면 옥스팜 기프트 미래투자 패키지와 함께해주세요. 👧📚 소녀교육, 교사훈련, 보건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더 밝은 내일을 스스로 세워갈 수 있게 될 테니까요!


🎁 03 식수지원 (비누 / 식수 / 화장실 / 우물수리 / 수도시설)

옥스팜이 설치한 물 펌프로 깨끗한 물을 마시는 잠비아 아이들 (© Aurelie Marrier d’Unienville / Oxfam)
 옥스팜 기프트 식수지원 패키지는 지역별 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유연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식수지원 활동을 전개합니다. 💦 수도시설과 화장실을 설치하고,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을 공급하며 ‘물 맛 좋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 04 긴급구호 (긴급구호 키트 / 피난처 키트 / 겨울 키트 / 식량지원 / 모기장)

이라크 모술 지역에서 코로나19 대응 활동을 전개하는 옥스팜 (© Oxfam)
 지진, 홍수, 가뭄, 분쟁 등 긴급구호 현장에서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재건을 신속히 도울 수 있는 옥스팜 기프트 긴급구호 패키지를 선물해주세요! 📦 🚨 인도주의적 지원부터 일상으로의 회복까지 함께하는 옥스팜 긴급구호 활동이 전 세계 재난 현장을 찾아갑니다.


| 염소 두 마리에 희망 한가득! 남수단의 니알릿 가족 이야기

생존부터 자립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옥스팜 기프트. 🎁 오늘도 옥스팜은 여러분이 따뜻한 마음을 담아 보내주신 선물을 배달합니다! 가난에 시달리던 남수단의 소상공 니알릿과 그의 가족에게 찾아온 옥스팜 기프트, 그리고 그들에게 찾아온 놀라운 변화를 만나보세요.

옥스팜으로부터 염소를 제공받은 남수단 소상공 니알릿 (© Tim Bierley/Oxfam)
니알릿은 남편과 다섯 아이의 생계를 책임지는 집안의 가장입니다. 원래도 잦은 굶주림에 시달리던 남수단의 나이롤 지역에 콜레라까지 유행하자, 많은 이들은 더욱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식료품 가격이 끊임없이 오르고 있어요.
다섯 아이와 장애를 가진 남편을 둔 저는 집안에서 유일하게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데,
더 이상 음식을 구입할 수 없으니 걱정이 커졌죠.”


– 남수단 소상공 니알릿
옥스팜은 니알릿 가족에게 음식과 염소 두 마리를 제공했습니다. 염소를 선물 받는 가정은 염소 젖을 짜내어 직접 마시거나 시장에 팔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염소는 거름을 생산해 농작물 재배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옥스팜으로부터 염소를 제공받은 남수단 소상공 니알릿 (© Tim Bierley/Oxfam)
“염소를 받게 되어 얼마나 행복한지 몰라요.
저는 이제 염소 젖을 팔아 충분한 돈을 벌 수 있을 거예요.
한 마리는 지금 임신 중인데, 곧 태어날 아기염소는 저희 아이들이 돌볼 거예요.”


– 남수단 소상공 니알릿
옥스팜은 니알릿 가족이 염소를 통해 생산한 제품들을 적절한 가격으로 시장에 판매할 수 있도록 경제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니알릿 가족과 같이 굶주림에 처한 남수단 나이롤 지역 30만 명이 옥스팜으로부터 식량을 배급받고, 농작물을 재배하는 법과 염소를 사육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작은 선물 하나로 누군가의 삶에는 기적같은 변화가 시작되는 일. 정말 멋지지 않나요? 세상을 바꾸는 옥스팜 기프트, 이번 연말 선물로 강력 추천합니다!



가난을 이기고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힘을
전 세계 취약계층에게 선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