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주의적 구호활동

Current Emergencies

긴급구호가 필요한 재난 현장에는 옥스팜이 함께합니다.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옥스팜은 상시 평균 24개 지역 이상의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하며, 작년 한 해에만 27개 긴급구호 활동에서 610만 명의 사람을 도왔습니다. 70여 년 동안 무수히 많은 현장에서 활동한 경험으로 옥스팜은 위기 상황에서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 제공에 있어서 선도적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한 현장에서 취약하기 쉬운 인도적 구호사업을 위해 국제사회의 협력을 이끌거나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옥스팜은 대규모 재난 현장이었던 인도네시아 쓰나미, 아이티 대지진, 파키스탄 홍수 그리고 최근 일어난 필리핀 태풍까지 수많은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장비와 직원, 자원을 제공해 왔습니다. 지금도 옥스팜의 국제긴급구호 창고에는 어떤 재난에도 48시간 내에 출동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장비와 물품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 네팔 대지진

    지난 4월 25일 네팔에는 규모 7.8의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17일 만인 5월 12일 규모 7.4의 지진이 또다시 발생하여 더욱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네팔 전체 인구의 1/4 인 810만 명 이상이 지진의 피해를 입었으며, 사망자 수도 8,600여 명에 이릅니다. 이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 피난처, 긴급 식량 및 생계 회복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금,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자세히보기
  • 에볼라 확산 위기

    에볼라 바이러스가 서아프리카 전 지역을 휩쓸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국제사회의 많은 도움으로 바이러스 확산은 저지되었으나, 남아있는 생존자들 삶의 재건을 돕지 않는다면 2차 위기를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들이 삶을 회복하고 다시 예전처럼 살아갈 수 있도록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자세히보기
  • 남수단 위기

    남수단의 백만 명 이재민을 도와주세요!남수단공화국 내전은 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집을 앗아갔습니다. 이들에게 당장 필요한 식량, 물 그리고 위생시설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금의 위기가 재앙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자세히보기
  • 필리핀 태풍 위기

    지난해, 하이옌 태풍의 급습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된 필리핀 사람들에게 옥스팜이 깨끗한 식수와 위생관련 구호물품을 전달해 줌으로써 재난의 피해를 빠르게 수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전 하구핏 태풍이 급습해 또다시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옥스팜을 통한 후원자님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