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팜과 함께하는 분들

  • 1배우 이제훈 (2015. 10. 위촉)

    이제훈

    영화 건축학개론, 파파로티, 고지전, 드라마 패션왕 등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부리는 배우 이제훈은 옥스팜코리아의 홍보대사로서 더 많은 대중들이 전 세계적으로 극심한 가난을 발생시키는 근본적인 시스템과 의식을 바꾸어나가는 움직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해왔습니다. 이를 위해 MBC 글로벌나눔프로젝트 ‘LOVE챌린지’를 통해 하이옌, 하구핏 등 태풍의 피해로 아직까지 생계의 위협을 받고 있는 필리핀 지역을 방문하였으며, 계속해서 재난재해, 분쟁, 구조적 불평등, 공정무역 등의 이슈를 대중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 1배우 이하늬 (2016. 12. 위촉)

    영화는 물론 드라마, 뮤지컬 등 장르를 뛰어 넘어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사하고 있는 배우 이하늬는 옥스팜 캄보디아 현지사업장을 방문해, 가정폭력의 굴레를 벗어나 여성들이 자립할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고 경제 기반을 구축하는 옥스팜의 구조적 변화를 보고 왔습니다. 그 후 지속적으로 나눔을 독려하는 활동을 옥스팜과 함께해 왔으며, 2016년 12월 옥스팜코리아 홍보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향후 옥스팜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극심한 가난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알리고, 전 세계 빈곤인구의 대부분인 여성들이 최소한의 권리를 보장받고 꿈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대중들의 관심과 후원을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 1비틀즈

    비틀즈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록밴드 비틀즈 (존 레논,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스타) 는 1963년 ‘옥스팜 가난퇴치를 위한 백만파운드 모금 캠페인’에 앞장서 동참하였습니다.

  • 2영화배우 콜린 퍼스

    영화배우 콜린퍼스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 러브 액츄얼리, 맘마미아, 킹스스피치, 킹스맨 등 수많은 작품으로 사랑 받아온 배우 콜린 퍼스는 옥스팜의 홍보대사로서 지난 10년간 적극적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그는 옥스팜의 콩고 난민 구호 캠페인, 공정무역 캠페인, 기후변화 캠페인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며 긴급구호를 위한 호소에 앞장서 왔습니다.

  • 3영화배우 빌 나이

    영화배우 빌 나이

    영화 러브 액츄얼리 , 캐러비안의 해적, 어바웃타임 등 으로 잘 알려진 유쾌한 배우 빌 나이는 2005년을 시작으로 G8의 아프리카에 대한 지원을 촉구하는 Act Now 캠페인, 세계 부의 불평등에 맞서는 로빈후드세 캠페인 등에서 가난 극복을 위한 전 세계인의 동참을 촉구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