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관리 및 서비스 담당 1년 계약직 채용 (정규직 전환가능)

2020.12.22 1271

1. 배경

1942년 시작된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은 전세계 빈곤과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옥스팜코리아는 기금 모금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가난의 구조적 문제를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옥스팜코리아는 후원 관리 및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며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옥스팜의 사명에 함께할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2. 업무개요 및 주요업무

옥스팜의 전반적인 후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로, 후원자 상담 센터를 관리하고 후원 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하며 후원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 후원자 상담 센터 관리
   – 후원자 상담 센터 운영 계획 및 일정 관리
   – 상담 관련 전체 업무 모니터링 및 상담원 교육 진행
• 후원 관리 프로세스 운영 및 관리
   – 후원자 여정에 따른 후원 관리 프로세스 운영 및 관리
   – 후원금 처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 프로세스 운영 및 관리
   – 후원자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CRM 시스템 운영 및 관리
   – 시스템 사용 관련 정보 취합 및 프로세싱, 기타 문의 사항 처리
   – 시스템 개선 사항 검토 및 요청
• 기타 지원 업무
   – 자원봉사 관리
   – 기관 및 부서 행사 지원

3. 필수 및 우대 요건

• 고객 관리 업무 경력 2년 – 4년
• 고객 중심적인 사고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 세밀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 능력
• 프로세스 관리 및 문제 해결 능력
• NGO/NPO조직, 국제구호 및 개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 영어 가능자 우대

4. 접수기간 및 전형절차

• 서류접수기간: 2021년 1월 10일까지
• 접수방법: 인사담당자 이메일 (recruitingkorea@oxfam.or.kr)로 접수
• 제출서류:
   – 이력서(국문 또는 영문): 자유양식, 주민번호와 상세주소는 반드시 삭제 요망
   – 경력기술이 포함된 자기소개서: 자유양식
   – 개인정보제공 동의 서류: 기관 양식(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다운로드)
• 전형절차
   – 서류심사(서류전형 합격자는 개별통지) → HR 및 실무진 인터뷰 → 경영진 인터뷰
   –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6. 기타

• 급여: 옥스팜 내부 규정 및 협의에 따름
• 관련 문의는 인사담당자 이메일(recruitingkorea@oxfam.or.kr)을 통해 접수 및 답변 드립니다.